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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장애에 대한 더 많은 지식이이 연구에서 어린이들에 대한 자부심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지적이있었습니다. 자,Heyman (1990)은 학습 장애에 대한 자기 지각과 학문적 자기 개념과 자존감과의 관계를 조사했다. 자부심 측정에 사용 된 도구는 Coopersmith Self-Esteem Inventory School의 Short Form, Form B (SCEI-SF)입니다.

학문적 자기 개념은 Boersma와 Chapman (1979)에 의해 개발 된 학생의 능력 인식 척도 (SPAS)의 세 하위 척도로 측정되었다. 학습 장애 (SPLD)에 대한 자기 지각은이 연구에 대해 Heyman이 개발 한 25 가지 항목 척도에 의해 평가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개별적으로 또는 2 명에서 8 명의 소그룹으로 테스트를 받았다. Heyman (1990)은 학습 장애에 대한 자기 지각과 학문적 자기 개념과 자존감간에 양의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다. 학습 장애에 대한 자각은 자존감의 변동성의 12 %와 학문적 자기 개념의 가변성의 30 % 이상을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는 성별, 민족성, 나이, 독서 및 수학 성취도, 주류 계급 대 자기 계급, 그리고 학습 장애가 진단 된 당시의 나이를 통제 한 후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Heyman (1990)의 연구 결과는 학습 장애에 대한 자기 지각이 학습 장애 아동의 성취에 영향을 줄 수있는 학문적 자기 개념과 자존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제안한다 (Heyman, 1990).

이 시점에서 나는 LD를 가진 학생과 장애 학생이 아닌 학생 사이의 자기 개념의 차이점을 논의 할 것이다. 연령, 독서 및 수학 성취도, 주류 수업 대비 자급반 및 학습 장애가 진단 된 당시의 나이. Heyman (1990)의 연구 결과는 학습 장애에 대한 자기 지각이 학습 장애 아동의 성취에 영향을 줄 수있는 학문적 자기 개념과 자존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제안한다.

Cooley and Ayers (1988)는 LD에 속한 아이들이 장애를 가진 친구들보다 자기 개념 점수가 유의하게 낮았다 고보고했다. Cooley and Ayers (1988)는 성공과 실패를 설명 할 때 LD가있는 학생들과 비장애 학생들이 만든 속성 사이에 유의 한 차이가 없다고 지적했다. 자기 개념과 속성 사이의 관계에 관해서, Cooley와 Ayers의 분석 (1988)은 성공에 대한 외부 속성과 실패에 대한 능력 속성이 자기 개념 점수와 관련이 있다고 제안했다.

다음은 주로 LD로 히스패닉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복습합니다. Gans, Kenny, Ghany (2003)는 주로 히스패닉계 배경의 학습 장애 아동 (LD)에 대한 자기 개념을 조사했다. 이 연구는 자아 개념이 LD가없는 LD 및 그 동료들과 비교했으며 주로 히스패닉 표본을 사용하고 성별 차이를 조사함으로써 문학에 기여합니다. Piers-Harris 아동 자아 개념 척도 (PHCSCS)는 자기 개념, 관리의 용이성 및 표적 집단에 대한 이론적 인 이해로이 연구에서 선정되었습니다.

PHCSCS에는 행동, 지능 및 학교 지위, 외모 및 속성, 불안, 인기 및 행복과 만족의 6 가지 척도가 있습니다. 참가자는 테스트 문에 예 또는 아니요로 응답하여이 80 개 항목 척도를 완성했습니다. 간스, 케니, Ghany (2003)는 LD가있는 참가자가 LD가없는 참가자보다 지능 및 학교 지위의 PHCSCS 하위 점수가 유의하게 낮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또한, Gans, Kenny, and Ghany (2003)는 LD가있는 참가자가 LD가없는 참가자보다 Behavior의 PHCSCS 하위 점수가 낮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LD가없는 사람들과 LD가없는 사람들 간에는 다른 하부 척도가 없었습니다. LD를 가진 소년들과 자기 개념에 LD를 가진 여자들 사이에는 차이가 없었다. LD가없는 학생들과 LD가없는 학생들에 대한 PHCSCS 하위 점수의 상관 관계가 제시되었습니다. 행복과 행동의 상관 관계는 LD가없는 학생들보다 LD를 사용하는 학생에서 유의하게 높았다.
날짜 구분 내용
2019/10/09
9회 1차
승강기산업기사
광해방지기술사
목재.가구.공예 : 목공예기능사,피아노조율기능사
2017/08/26
9회 1차
검량사
조리산업기사(일식)
자동차 : 자동차보수도장기능사,자동차정비기능사,자동차차체수리기능사
2017/12/18
1회 9차
건축목공산업기사
콘크리트기능사
채광 : 화약류관리산업기사
2018/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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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기술 : 사무자동화산업기사,정보처리산업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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