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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D가있는 아동 및 청소년의 자아 개념에 대한 학교 배치 및 인식 된 사회적 지원. LD 학생에게는 3 가지 유형의 교육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자가 학습 LD 교실, LD 리소스 룸에서 하루 중 일부 시간 동안 교정을 받았지만 아직 학교에서 LD 서비스를받지 못했습니다. 인식 된 사회적지지는 학부모, 교사, 급우 및 친구들의 지원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한 Harter가 개발 한 자체보고 방법을 사용하여 평가되었습니다.

Forman (1988)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연구 된 LD 학생과 청소년의 자기 인식은 적절한 사회적 지원에 대한 인식 된 접근과 관련이 있다고 결론 지었다. Forman (1988)은 부모, 급우, 교사, 친구들은 일반적으로 자존심, 학업 능력 관련 행동, 운동 능력 및 행동 수행면에서 자부심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Forman (1988)은 학교 배치가 자신의 표본 샘플에서 자기 개념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녀는 자원 및 정규 강의실 배치 모두에서 적은 수의 과목에 공헌 했으므로 .01 수준에서 통계적으로 중요한 차이를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LD가있는 학생들에게 학교 배치가 미치는 영향을 더 잘 평가하려면 더 큰 표본을 사용하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Forman (1988)은 학교 배치가 자신의 표본 샘플에서 자기 개념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녀는 자원 및 정규 강의실 배치 모두에서 적은 수의 과목에 공헌 했으므로 .01 수준에서 통계적으로 중요한 차이를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LD가있는 학생들에게 학교 배치가 미치는 영향을 더 잘 평가하려면 더 큰 표본을 사용하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Forman (1988)은 학교 배치가 자신의 표본 샘플에서 자기 개념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녀는 자원 및 정규 강의실 배치 모두에서 적은 수의 과목에 공헌 했으므로 .01 수준에서 통계적으로 중요한 차이를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LD가있는 학생들에게 학교 배치가 미치는 영향을 더 잘 평가하려면 더 큰 표본을 사용하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연구는 LD가 발생한 학생들이 겪는 많은 장애물 중 일부를 보여줍니다. LD가있는 학생의 자기 개념에 관한 연구에는 일관성이 없었습니다. Heyman (1990)은 학습 장애에 대한 자각, 학문적 자기 개념, 자존감 간에는 긍정적 인 상관 관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Cooley and Ayers (1988)는 LD와 비 장애 학생의 자기 개념간에 차이가 있다고 결론 지었다.

Gans, Kenny, and Ghany (2003)는 주로 LD를 가진 히스패닉계 배경을 가진 어린이들이 Piers-Harris 아동의 자기 개념 척도 (Self-Concept Scale)에 대한 응답을 바탕으로 자기 개념이 낮다고 제안했다. 또한 Montgomery (1994)는 LD를 가진 학생들이 다차원 자기 개념 척도 (Multidimensional Self-Concept Scale)에 대한 반응에 기초하여 자기 개념을 낮추었다.

학습 장애 학생 배치와 같은 추가 요소도 검토되었습니다. Foreman (1988)은 배치와 자기 개념 간에는 신뢰성있는 상관 관계가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결론적으로 내 문학 리뷰에서 논의 된 연구 결과 LD 출현 학생들이 자긍심과 다른 자아 인식에 영향을주는 장애물이 있음이 드러났습니다. 규율 기반 예술 교육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커리큘럼 이론에 의존합니다.

때로는 이론이 서로 겹치고 모순되어 DBAE가 처음부터 많은 칭찬과 비판을 견뎌 왔습니다. 이 백서의 초점은 이론을 EDU-707, 교육 과정 이론 및 연구의 수치를 사용하여 DBAE의 네 가지 분야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소개규율 기반 예술 교육의 목표는 예술 교육자에게 핵심 교과 과목과 동등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끄덕임(2003)은 핵심 과목과 병행하는 DBAE 커리큘럼이 계획된 목표와 목표를 통해 합리화된다고 결론을 내릴 것이다. 학교 커리큘럼 또는 일련의 코스를 구성하는 것은 목적으로 시작해야하며, 적어도 이것이 가르치고 배우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해답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아이즈너(1967)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커리큘럼을 만들면, 전제, 끝점 또는 출발점의 명료 함이 최우선으로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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